경제적 자유를 위해

열심히 살아보자

취미/독서

역행자 요약 및 후기 - 역행자의 쳇바퀴

따식 2023. 11. 14. 19:40
728x90

역행자는 시시포스의 형벌을 레벨업의 기회로 만든다

 목표를 설정하고 실패하는 과정에서 성장한다. 시시포스의 형벌은 단지 정상에서 다시 초기화가 되지만 나는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자유'라는 보상을 받으러 한발 한발 다가갈 것이다. 
 나 또한 최근 성장이 멈췄던거 같다. 잘 나가는 사람들을 보며 부러워하며 열등감이란 안 좋은 감정들도 들었다. 잘 나가는 사람들이 어떻게 했는지 배우고 성장하려고 노력하자. 자청이 말하는 역행자 7단계를 끊임없이 도전해 보자.


어느 순간에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될까?

  계속해서 반복하고 실행하여 실패하자. 그로 얻는 자기 객관화를 하자. 어떤 점이 부족해서 내가 실패했는지를 끊임없이 생각해 보자.  자의식을 해체하고, 유전자 오작동을 역행하자. 


마무리

 해당 챕터는 다시 실패해도 거기서 자기 객관화를 진행하고 다시 반복하는 것을 강조하는 챕터였다. 나는 투자에 제대로 도전해보려고 한다. 책을 읽고 내가 여태 왜 투자에서 실패했는지 자기 객관화를 펼치며 경제적 자유를 얻기까지 끊임없이 달릴 예정이다.
 투자 고수들은 어떻게 투자를 하는지에 대해 공부하고 반영해보려고 한다. 아래는 초기 글이다.
2023.11.13 - [투자] - 투자의 귀재 워렌 버핏은 어디에 투자하고 있을까?

투자의 귀재 워렌 버핏은 어디에 투자하고 있을까?

나는 역행하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 워런버핏의 주주서한이란 책을 독서 중이다. 책을 읽으면서 워렌 버핏 해주는 조언에 따라 어디에 왜 투자를 하려는지에 대해 정리를 해보려고 한다. 기업 선

yunts.tistory.com

2023.11.12 - [취미/독서] - 역행자 요약 및 후기 -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