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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E에서 스타일 가이드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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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 구현 레이아웃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때 구현 멤버를 인터페이스 멤버와 동일한 순서로 유지한다
(필요한 경우 구현에 사용되는 추가 전용 메서드와 함께 배치)
interface FragmentNavigation {
fun pushFragment(fragment: Fragment)
fun replaceFragment(fragment: Fragment)
fun addFragment(fragment: Fragment)
}
구현부에서도 순서대로 작성해라
override fun pushFragment(fragment: Fragment) {
//
}
override fun replaceFragment(fragment: Fragment) {
//
}
override fun addFragment(fragment: Fragment) {
//
}
함수 이름
함수, 변수는 소문자로 시작하고 카멜기법으로 사용한다.
fun test() { /*...*/ }
var test = 1
테스트 코드 함수 이름
테스트에서 백틱으로 묶인 공백과 함께 메서드 이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밑줄도 허용된다.
class MyTestCase {
@Test fun `따식이의 테스트코드`() { /*...*/ }
@Test fun 따식이의_테스트코드() { /*...*/ }
}
프로퍼티 이름
const는 스네이크 기법으로 사용한다.
const val MAX_COUNT = 8
val USER_NAME_FIELD = "UserName"
기본은 카멜기법
val mutableCollection: MutableSet<String> = HashSet()
백킹 프로퍼티 이름
class C {
private val _elementList = mutableListOf<Element>()
val elementList: List<Element>
get() = _elementList
}
조건문
코틀린에선 when문을 추천한다.
return when(x) {
0 -> "zero"
else -> "nonzero"
}
아래 형식보다 위 형식이 더 바람직하다
if (x)
return foo()
else
return bar()
when(x) {
0 -> return "zero"
else -> return "nonzero"
}
범위의 루프
루프문에서 연산자를 적극 사용하자.
아래의 예제처럼 -1보다 ..< 개방형 범위를 사용하는것을 권장하고 있다.
for (i in 0..n - 1) { /*...*/ } // bad
for (i in 0..<n) { /*...*/ } // g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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